본문 바로가기
IT/IT 정보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및 해지방법

by 유트루 2022. 1. 19.
반응형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및 해지방법

 

OTT의 시대가 도래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러 OTT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독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 중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고, 해지하는 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요금제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 9,500원 12,000원 14,500원
    동시접속 가능 수 1 2 4
    콘텐츠 저장 가능한 스마트폰, 태블릿 수 1 2 4
    영화와 TV 프로그램 무제한 시청 O O O
    노트북, TV,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시청 O O O
    HD 화질 X O O
    UHD 화질 X X O

     

    가장 먼저 넷플릭스 요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심플한 요금제 구성으로 3가지 요금제로 나누어지는데, 베이직 9,500원, 스탠다드 12,000원, 프리미엄 14,500원으로 각각 요금제마다 동시접속이 가능한 숫자와 화질 차이가 차등이 있는데요.

    겉보기에는 프리미엄 요금제가 가장 비싼 듯 보이지만, 동시접속 수가 4명이라는 점에서는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기 때문에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은 프리미엄으로 4명이 쉐어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는 UHD 화질로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4,500원의 월 구독료를 지불하고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지만 4명이 쉐어하여 나누어 구독료를 지불한다면 월 3,625원이라는 금액으로 프리미엄 넷플릭스 요금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2. 넷플릭스 해지방법 (PC)

     

    그렇다면 넷플릭스 요금제 구독을 한 이후, 해지하는 방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멤버십 3가지 중 가입이 되어 있다면 PC 웹을 이용하여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접속 후에 우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누를 수 있는데, 누르면 [계정]이라는 항목을 눌러 계정 정보에 접속해줍니다.

     

     

    계정을 선택해 들어가 주면 바로 멤버십 & 결제 정보란 바로 아래에 [멤버십 해지]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주면, '넷플릭스 시청을 중단하시겠어요?' 라는 알림창이 하나 뜨게 되고 [해지 완료] 버튼을 누른다면 결제주기 마지막 날까지 넷플릭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이렇게 해지를 한 후 10개월 이내 넷플릭스 요금제를 재가입을 할 경우 프로필, 시청기록, 취향 정보, 계정 정보가 그대로 인수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넷플릭스 해지방법 (모바일)

    안드로이드

     

    앞서 PC에서 넷플릭스 해지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모바일에서 해지하는 방법도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의 경우 넷플릭스 어플을 켠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눌러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계정 페이지의 경우 별도의 인터넷 페이지로 열리며 해당 페이지가 나오면 아래로 내려 [멤버십 해지] 버튼을 통해 넷플릭스 해지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앱에서 해지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크롬 및 사파리 어플을 통해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계정 페이지로 진입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튠즈를 이용하여 넷플릭스 요금제에 가입한 경우라면 아이폰 계정에서 [구독] 항목으로 진입하여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4. 넷플릭스 일시중단

     

    만약 영영 넷플릭스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으려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볼 수 없는 상황인 경우라면 일시중단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가 지연된 경우에도 일시중지가 된 상태로 남게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