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 플레이 전 도움되는 팁

by 유트루 2022. 1. 6.
반응형

더 위쳐 3 : 와일드 헌트 플레이 전 도움되는 팁

 

지금까지 했던 게임을 통틀어 가장 방대한 스토리 라인과 즐거움을 주었던 게임 TOP 1위는 바로 위쳐 3 게임입니다. 제 기준에서는 가장 재미있게 즐겼던 게임인 만큼, 애착이 남다르기도 한데요. 넷플릭스 위쳐가 공개되면서 드라마를 감상하다 보니 다시금 게임에 대한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게 되어 직접 플레이했던 후기 및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목차

     

    1. 가상의 위쳐2 저장 파일 사용 여부

     

    가장 먼저 게임 첫 실행시, '가상의 위쳐2 저장 파일 사용' 이라는 항목이 헷갈리는 부분이실텐데요. 이 옵션은 '켜기'로 활성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부에 게롤트가 황제를 알현하기 전 장면에서 선택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 이 선택지에 따라서도 등장인물 등장 여부가 달라지는 등 아주 미세한 차이가 발생하므로 꼭 '켜기'로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선택지에 따라 추가로 등장하는 위쳐 '걸렛의 레토'


    2. 게임 속 닐프가드, 테메리아, 르다니아, 스켈리게

    출처 : 루리웹

     

    위쳐3 속에서 등장하는 국가에 대해서도 알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국가는 닐프가드, 테메리아, 르다니아 정도인데, 닐프가드는 남쪽에 위치한 제국으로 현재 전쟁의 승기를 잡으면서 북쪽으로 올라오고 있으며 테메리아는 폴테스트 왕이 사망한 이후 닐프가드에게 침공당하여 멸망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르다니아는 북상하고 있는 닐프가드를 견제하기 위하여 동맹국인 케드웬을 배신하여 합병한 상태이고, 게임 속에서 노비그라드와 옥센푸르트 등의 대도시가 나옵니다.

    또한 스켈리게는 전쟁터와 조금 떨어져 있는 지역으로, 주로 바이킹을 따온 해상 민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3. 위쳐를 멸시하는 이유

     

    게임을 조금만 진행한다면 주인공 위쳐 '게롤트'가 시민들에게 조롱받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드라마 속에서도 등장하는 배경인데, 외형적으로 거부감을 일으킨다는 점과 인간과 다른 특별한 신체능력을 가진 위쳐들에 있어 시민들은 위쳐가 괴물을 물리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괴물과 불운을 몰고 다닌다고 믿습니다.

    위쳐는 주로 괴물을 잡아달라는 시민들의 의뢰에 돈을 받고 괴물을 잡아다 주는 일로 먹고 사는데, 이로 인하여 냉혈한이라는 별명이 따라다니기도 합니다.

     

    4. 메인퀘스트, 서브퀘스트, 위쳐의뢰

     

    위쳐3는 워낙 게임의 내용이 방대합니다. 퀘스트는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메인 퀘스트, 진행하지 않아도 무방한 서브퀘스트, 그리고 위쳐의뢰로 나누어지는데 사실 선택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위쳐3는 분기가 존재하므로 올바른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메인퀘스트와 서브퀘스트는 모두 시기에 맞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위쳐 의뢰는 꼭 진행하지 않아도 되는데, 보수가 짭짤한 편인데다가 여러 종류의 괴물들을 마주할 수 있으므로 모든 퀘스트를 여유롭게 진행하되 의뢰의 경우 시간에 알맞게 진행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검술 위쳐 & 표식 위쳐 & 연금 위쳐

     

    위쳐3를 시작하신다면, 스킬트리도 설명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로 첫 회차를 진행하신다면 검술위쳐로 시작하는 것이 무난하지만 검술위쳐라고 하더라도 표식을 적절히 찍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식위쳐는 후반부 블러드앤와인 확장팩 진행시 사기급으로 강력하며, 표식위쳐로 진행할 경우 본편의 메인 스토리를 진행할 때 와일드 헌트들을 상대하는 것이 까다로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금 위쳐는 가장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컨트롤도 까다롭고 폭탄 제조에 드는 재료들 구하는데 시간이 너무 소비됨.

     

    추천 검술위쳐 스킬트리

    추천 표식위쳐 스킬트리

    추천 연금위쳐 스킬트리

     

    6.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

     

    위쳐3가 발매된 이후 가장 크게 평이 나뉘었던 부분은 전투가 재미없다라는 불호 유저와 스토리가 압도적이라는 호 유저의 평 갈림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이머라면 어떤 부분에서 재미를 느끼고 싶은지 생각하고 시작하기 마련인데, 전투에 초점을 두었다면 분명 위쳐3에 있어서는 실망하였을 것이고 스토리를 중심으로 생각했다면 저처럼 완벽한 명작을 만나셨을 것입니다.

    위쳐3는 스토리가 매우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위쳐1, 위쳐2의 스토리 라인과 배경지식을 어느 정도 본 후에 진행할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쳐3 스토리 보러가기

     

    7. 힘의 원천

     

    힘의 원천은 지도 곳곳에 흩어져 있으며, 발견한 힘의 원천은 초기 1회 스킬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지도 모든 힘의 원천을 열어주는 것이 좋고, 길 가다 만난다면 무조건 활성화 해주세요.

     

    8. 궨트가 뭐야?

     

    궨트는 위쳐3 내의 가장 큰 미니게임으로, 인기를 끌면서 별도의 게임 시리즈로 발매가 되기도 했습니다. 상대방의 카드를 모두 소진시킨다는 생각으로 진행하게 되는 게임으로, 게임 내에서 스토리와 결합한 궨트 게임을 진행하게 되므로 흥미를 붙인다면 더욱 재미있는 위쳐3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