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애플 아케이드 게임 추천, 미니모터웨이

by 유트루 2021. 10. 20.
반응형

애플 아케이드 게임 추천, 미니모터웨이

 

애플 아케이드 (Apple Arcade)란 2019년 9월 20일, IOS 및 macOS, tvOS에 출시된 애플의 월정액 구독형 게임 제공 서비스입니다. 현재 한국 기준으로 월 6,500원에 구독이 가능하며 200여개 이상의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유저라면 누구나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하기에, 미리 체험을 해본 후 구독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무료체험 기간 동안 즐겨본 게임 중 재미있고 단순한 게임을 발견하여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미니 모터웨이 mini motorways

 

애플 아케이드에 접속하는 방법은 앱스토어에 접속하면 Arcade 카테고리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오늘 소개할 미니모터웨이의 경우 7위에 안착되어 있네요. 

 

 

저는 아이패드를 이용하였으니 참고하시고요, 다운로드 시간은 꽤 짧은 편. 용량 자체는 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를 마치고 게임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튜토리얼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게임성이 굉장히 단순하고 UI와 그래픽 역시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패드 혹은 모바일로 이용할 경우 손가락 터치로 도로를 이어주면 되는데, 한 번 클릭시 해당 부분이 확대되면서 수정모드로 들어가고 수정모드 상태에서 또 한 번 클릭시 다시 전체모드로 변경되어 직관적인 UI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작법을 익히는데 걸리는 시간은 5분 남짓, 굉장히 간단한데다가 머리를 쓰는 게임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즐기거나 진입하기에도 크게 어렵지 않은 게임입니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추천드리는 미니 모터웨이는 단순하게 회사(큰 건물)로 집(작은 건물)에 있는 사람들을 효율적으로 출근시키는 것이 목적으로, 고속도로, 신호등, 도로, 다리, 회전 교차로 등의 아이템을 이용해 도로 정체가 일어나지 않도록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초반에는 도로가 단순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건물이 계속 늘어나고, 출근해야 하는 수도 많아지면서 더욱 복잡하고 어려워지게 됩니다.

 

 

가운데 보이는 주황색 도로가 고속도로이며, 멀리 떨어진 곳에는 고속도로를 연결해 더욱 효율적으로 출근할 수 있도록 이어주어야 하는데 만약 차량이 복잡하게 얽히는 경우 도로 정체로 인해 길이 가까워도 출근하지 못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머리를 써서 효율적으로 계산해 도로를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중 단순한 게임을 찾는다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종류인데, 목적이 단순하고 시간을 떼우기에도 적합하며 일시정지, 빨리감기 등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빠른 진행을 하거나 잠시 다른 일을 보러 갈 때에는 정지 시킨 후 즐길 수 있으니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후반부로 진입할수록 복잡하여 회전교차로, 신호등을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아이템은 1주차가 지날 때마다 한정적으로 제공되며 랜덤으로 2가지 중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맵의 상황을 보고 아이템을 잘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몇명을 출근시켰는지 나오는 숫자가 이 게임의 최종 점수인데요. 저는 시작하면서 2,100명이 최대 점수로 기록되었습니다.

 

 

만약 색맹이 있으시다면 색맹 모드 플레이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미니모터웨이는 편의성이나 게임성 모두 단순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던 애플 아케이드 게임 추천이었는데요. 지루한 출퇴근길이나 심심할 때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