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큘러스 퀘스트2 VR 게임 추천 BEST 5

by 유트루 2021. 11. 3.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2 VR 게임 추천 BEST 5

 

목차

     

    얼마 전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매하여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직접 즐겨본 게임들 중, 재밌게 했던 VR 게임 추천 BEST 5를 소개해드릴게요! (평점은 스팀 기준입니다.)

     

    1. 하프라이프 알릭스 Half-Life : Alix

    평점 : 압도적으로 긍정적 (53,262명)
    가격 : 61,000원
    장르 : 1인칭 슈팅 게임, 어드벤처
    언어 : 한국어 지원

     

    가장 먼저 소개해드리는 VR 게임 추천은 하프라이프 알릭스입니다. 해본 사람들은 모두 극찬을 할 수밖에 없는 게임으로, VR의 장점을 잘 살리면서도 그래픽을 최상으로 끌어내고 하프라이프 세계관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 역시 완벽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낀 점은 실제 그 공간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 공포감이 상당했으며, 그래픽이 뛰어나니 멀미 또한 금방 적응이 되는 부분이었는데요.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면 오큘러스 퀘스트2를 이 하프라이프 알릭스 게임 하나만 보고 구매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2. 다운 더 래빗 홀 Down the Rabbit Hole

    평점 : 매우 긍정적 (194명)
    가격 : 27,000원
    장르 : 어드벤처, 퍼즐
    언어 : 한국어 지원


    다음 VR 게임 추천은 다운 더 래빗홀입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내러티브 스토리를 그린 게임인데요. 익숙한 스토리라인에 어른아이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동화같은 그래픽이 인상적이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을 조작하면서 퍼즐을 풀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하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짧은 편이지만, 즐기는 내내 귀여움에 미소를 머금었던 게임이네요.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강추합니다! 공포 게임에 지쳐 힐링을 하기에도 완벽한 게임입니다.

     

    3. 언틸유폴 Until You Fall

    평점 : 압도적으로 긍정적 (2,116명)
    가격 : 34,000원
    장르 : 격투, 액션
    언어 : 영어

     

    다음 오큘러스 퀘스트2 게임 추천은 언틸유폴은 미국의 게임회사 Schell Games에서 제작한 VR 전용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개성있는 액션 시스템과 완성도 있는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적들이 각 스테이지에 등장해 이들을 물리치며 스테이지를 하나씩 클리어 해나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싱글플레이 위주인데, 아무래도 로그라이크 장르라는 점에서 호불호가 나뉠 수 있으며, 한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글이 나오지 않아도 문제 없이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회피가 필요한 게임으로 순발력이 중요한 게임이고, 한 스테이지마다 종료 후 얻은 금액을 가지고 무기를 업그레이드 하여 나아가는데,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중독성이 상당해요!

    4. 파퓰레이션 원 Population : One

    평점 : 4.8점 이상 (오큘러스 전용)
    가격 : 34,000원
    장르 : 아케이드, 액션, 슈팅
    언어 : 영어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VR 게임은 파퓰레이션 원으로, VR계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입니다. 멀티 플레이가 꽃인 게임으로 멀미가 좀 심하다는 단점만 극복한다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벽타기라는 재미있는 요소도 있고, 같은 편끼리 음성채팅으로 대화하면서 나아갈 수 있는데 외국 유저가 많은 편이며, FPS 장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VR 게임입니다.

     

    5. 더 룸 VR The Room VR : A Dark Matter

    평점 : 압도적으로 긍정적 (2,257명)
    가격 : 36,000원
    장르 : 어드벤처, 퍼즐
    언어 : 한국어 지원

     

    마지막 오큘러스 퀘스트2 게임 추천은 더 룸 VR입니다. 방탈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르인데, 모니터를 보고 하던 방탈출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로 공간감이 느껴지며 방 안에서 퍼즐을 풀어나가며 쫄깃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공포 장르는 아니지만 탈출하는 과정과 사운드 등이 상당한 공포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폐쇄공포증이나 공포 게임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주의하시고, 공포게임이나 방탈출 장르를 좋아하시던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