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플스4 게임 추천 꼭 해봐야 할 명작 TOP 5

by 유트루 2021. 10. 2.
반응형

플스4 게임 추천 꼭 해봐야 할 명작 TOP 5

 

목차

     

    플스4가 출시된지도 벌써 9년이 지났습니다. 5 모델이 나왔지만 플스4가 출시된 이후로 콘솔 시장은 호황을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명작 게임이 탄생했는데요. PC로도 출시가 된 독점작들이 많아졌지만 과거부터 지금까지 정말 재미있게 즐겼었던 플스4 게임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람마다 게임 취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매우 주관적일 수 있음을 감안해주시기 바라며 진성 게이머의 입장에선 조금 뻔할 수 있는 명작 위주이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라스트 오브 어스 The Last Of Us

    추천도 스토리 액션 플레이타임
    ★★★★★ ★★★★★ ★★★☆☆ 15~20h

     

    가장 먼저 소개하는 플스4 게임 추천은 바로 라스트 오브 어스입니다. 최근 후속작이 나왔지만 스토리에서 굉장한 똥을 주었기 때문에 시리즈에 대한 애착이 많이 덜어졌지만 1에서 느꼈던 감동만큼은 잊기가 어려울 정도로 강렬한데요. 주인공과 앨리의 발전하는 애착, 우정, 사랑, 가족애 등등 그 복합적인 감정을 게임에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굉장했습니다.

     

    좀비가 등장하기 때문에 살짝 무서운 느낌은 있지만 스토리가 압도적인 게임이라 공포게임을 무서워하는 저도 혼자서 새벽까지 엔딩을 보고 출근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정도로 몰입감이 좋았고 영화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었던 제 기준 최초의 플스4 게임 중 가장 감동을 느꼈던 게임이었습니다.

     

     

    라스트오브어스2가 나왔을 때에도 미리 예약구매까지 해서 수령해 즐겨봤는데 액션만큼은 너티독답게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1을 아직 안 해보셨다면, 플스4 게임 추천하는 것 중 가장 먼저 얘기할 수 있는 작품이 바로 라스트오브어스입니다. 

     

    2. 저니 Journey

    추천도 스토리 액션 플레이타임
    ★★★☆☆ ★★★☆☆ ☆☆☆☆☆ 2~3h

     

    다음 플스4 게임 추천은 바로 저니입니다. 제가 플스4를 처음 구매하고 플레이했던 것이 바로 이 게임이었는데요. 황망한 사막을 걸어다니다 이름을 알 수 없는 행인을 만나면 서로 힘을 얻으며 나아갈 수 있도록 에너지를 교류합니다. 말을 하거나 텍스트를 칠 수는 없지만, 서로 의지하며 나아가다보면 알 수 없는 동료애도 생기는데요. 게임이 끝나고나면 잔잔한 여운이 길게 남고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결말을 봤을 때 소름이 돋기도. 특히 배경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잔잔한 감성이 있기 때문에 어린 친구들이 즐기기도 좋은 플스4 게임입니다.

     

    3. 언차티드4 Uncharted4

    추천도 스토리 액션 플레이타임
    ★★★☆☆ ★★★☆☆ ★★★★☆ 25~30h

     

    다음 추천 게임은 언차티드4입니다. 라스트오브어스를 만든 너티독에서 1에서 4까지 시리즈로 내놓았던 언차티드의 마지막 시리즈였는데요. 개인적으론 너티독의 게임과 조작방식이 비슷하기 때문에 라스트오브어스를 재밌게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접근성이 좋은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토리는 라오어만큼 탄탄하지는 않지만 캐릭터간의 상호관계나 우정, 사랑 등이 보물 찾기라는 소재에 적절히 어우러져 개인적으로는 툼레이더 보다도 몰입감이 더 좋았습니다. 보물을 훔치는 게임이지만 주인공에 몰입이 잘 되더군요. 

     

     

    무엇보다 중간중간 배경이 너무 아름다워 게임 진행을 멈추게 됩니다. 풍경을 감상하고 돌아다니는 맛도 짜릿하며 스토리라인도 크게 억지스러운 부분이 없어서 더욱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네요. 아직 해보지 않으셨다면 플스4 게임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4. 레드 데드 리뎀션2 Red Dead Redemption2

    추천도 스토리 액션 플레이타임
    ★★★★★ ★★★★☆ ★★★★☆ 40~80h

     

    GTA를 탄생시킨 락스타의 신작이었던 레드데드리뎀션2.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훌륭하게 나왔던 게임으로 하는 내내 감탄을 금치 못했었는데요. 오픈월드 게임이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즐기냐에 따라서 플레이타임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물지도를 찾아 금괴를 찾아내거나 살인사건의 증거를 모아 살인범을 찾아내는 등 숨겨진 미션들은 물론이며 메인 미션과 서브 미션만 하더라도 즐길거리가 매우 풍부한 게임이었는데요.

     

    문명화가 되어가는 땅에서 주인공 아서가 되어 상당히 몰입할 수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다만 템포가 살짝 느린 느낌이 있어 일을 하면서 즐기기에 가볍게 하기는 조금 어려움이 있습니다. 각 잡고 즐겨야 하는 게임이라는 것이죠!

     

     

    레드 데드 리뎀션1을 즐겨보지 못해 저는 스토리를 한 번 찾아본 후 2를 즐겼는데요. 1의 내용이 2의 이후 이야기이기 때문에 1의 스토리도 참고해보면 레드 데드 리뎀션2의 몰입도를 높여준답니다.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플스4 명작 게임 중 하나로 강력 추천하는 작품이네요.

     

    5. 갓오브워4 God Of War4

    추천도 스토리 액션 플레이타임
    ★★★★★ ★★★★★ ★★★★★ 20~30h

     

    갓오브워3까지는 큰 재미를 느끼지 못했었는데.. 4가 발표된 이후로 어찌나 기대가 되던지. 실제로 출시가 된 이후에 게임을 켜고 플레이해본 순간 명작이다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3와 달리 시점 자체가 rpg 스타일 3인칭으로 변경되었고, 조금 더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는 크레토스의 인간적인 면이 돋보였던 시리즈였던 것 같아요.

     

    액션은 말할 것도 없이 타격감이 매우 좋아 계속 도끼를 날리고 싶은 욕구가 생길 정도였으며, 퍼즐을 풀며 나아가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또한 신을 하나하나 격파해 나가면서 느껴지는 그 짜릿함이란.. 특히 북유럽 신을 소재로 하는 뻔하다고 하면 뻔한 소재로 꽤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선 소름이 쫙. 

     

     

    물론 퍼즐을 푸는 부분들이 있어 막히는 걸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좀 불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듭니다만, 딱히 단점으로 꼽을만한 부분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플스4 게임 추천 중 명작으로 꼽을만 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갓오브워는 후속작이 매우 기대됩니다.

     

    이렇게 꼭 해봐야 할 명작 플스4 게임 추천을 5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 접해보지 않은 게임이 있다면 꼭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