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속초 대게 맛집] 유진게찜

by 유트루 2021. 10. 4.
반응형

[속초 대게 맛집] 유진게찜

 

아직 따뜻해지기 전에 다녀왔던 속초는 바닷바람 때문인지 조금 쌀쌀했는데.. 가족들과 당일치기로 놀러갔던 거여서 속초 대게 맛집을 가려고 하는데, 대부분 광고하는 집이거나 비싸게 팔거나 하는 바람에 예전에 한 번 다녀왔던 적이 있었던 속초 유진게찜으로 향하게 되었어요. 다른 곳도 다 전화로 물어봤는데, 역시 유진게찜이 가장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주말이었으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을텐데 평일이라 그냥 무작정 방문! 확실히 길가에도 사람이 별로 없다 싶었는데, 가게에도 손님이 저희밖에 없더라고요. 위치는 영랑동이라는 곳에 위치해 있는데,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도 차량으로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여서 굉장히 접근성이 좋고, 또 바다 바로 앞을 조망하고 있어서 뷰 역시 끝내주는 곳이었습니다.

 

 

속초 대게 맛집은 바로 앞에 수조가 있는데, 사장님이신지 게를 잡으시는 분이 앞에 나와 계셔서 미리 주문을 하고 내부로 들어갔어요. 저번에 왔을때도 그랬지만 1층의 경우 손님이 많을 때 받는 것 같고 우선 순위로 2층으로 먼저 안내를 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2층은 좌식으로 되어 있고, 1층은 모두 입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참고로 1층 보다 확실히 2층이 훨씬 좋았습니다.

 

 

2층으로 올라오니 이런 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게다가 손님도 없는 시간대라 그런지 정말 아름다웠던 풍경! 대게의 가격이 저렴하면 뷰를 어느 정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격이라, 만족감이 큰 곳이었던 것 같아요.

 

 

너무 깔끔합니다.. 저희는 바다가 잘 보이는 자리로 착석했어요. 가족들 총 5명이서 방문했고요.

 

메뉴판

 

속초 대게 맛집이라 대게의 효능 등이 적혀 있었습니다. 또 메뉴판이 있는데 사실 딱히 필요하지 않은게 싯가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메뉴판에는 가격이 적혀 있지 않아요. 또 게라면이나 게장비빔밥은 대게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기 때문에 저희는 추가 주문할 일은 없었고요. 추가시 각각 8,000원, 2,000원이었네요. 

 

공기밥은 무료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저희는 일단 붉은대게 2마리와 대게 1마리를 주문했는데, 제가 계산을 하지 않아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지만 현재 붉은대게 작은 게 마리당 23,000원, 중간 게 29,000원, 큰 게 36,000원에 판매중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속초 유진게찜이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손님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직접 어획해서 판매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확실히 이렇게 직접 어획하는 곳들은 무한리필을 하거나, 조금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다만 킹크랩은 우리나라 바다에서 잡히지 않아서 대부분 러시아산을 판매하는 것 같고요~

 

 

속초 대게 맛집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일단 이 펼쳐진 뷰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따뜻한 실내에서 조망할 수 있다니.. 게다가 맛있는 대게까지 곁들이면서요.

 

 

주문하고 위에 올라와 착석하니, 5분도 안되어 밑반찬들이 먼저 서브되었습니다. 가격대가 저렴하다 보니까 스끼다시 구성이 아주 알차다고 할 수는 없지만, 사실 필요없는 것들이 나올 바에는 이렇게 먹기 좋은 구성으로 적당량 나오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가격이 합리적이니까요.

 

 

부침개와 샐러드, 오징어 젓갈, 옥수수콘 샐러드, 새우, 김치, 동치미, 초절임 고추 등등.. 대게가 쪄서 나오기를 기다리면서 먹기 좋은 반찬들이어서 저희 가족은 배가 고팠는지 하나하나 집어 먹기 시작했어요. 특히 입맛을 돋구기 좋은 반찬들이어서 더 배가 고파지더라고요..

 

 

참고로 저희가 테이블을 2개 사용해서 반찬이 테이블 두개로 나뉘어서 나왔어요! 새우는 인당 1개가 나오는 것 같아요. 그런데 가족들 모두 안 먹어서 저 혼자 신나게 까먹었지요..

 

 

부침개도 차갑지 않고 따뜻한 상태에서 나와서 맛있더라고요. 겉이 노릇노릇~

 

 

오징어 젓갈은 처음엔 짜서 별로 손이 안갔는데.. 이게 나중에 게딱지 비빔밥 나오면 그거랑 같이 먹으니까 궁합이 아주 찰떡이더라고요. 그렇게 먹으라고 나오는 것 같았어요!

 

 

미역국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 날 날씨가 조금 쌀쌀해서 국물을 떠 먹으니 몸도 녹여주고 좋더라고요.

 

 

초절임 고추는 중간 중간 집어 먹기 너무 좋았는데, 특히 게딱지 비빔밥과 함께 먹으니까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붉은대게 2마리, 대게 1마리

 

그렇게 20분 정도 기다렸나.. 드디어 저희가 기다리던 홍게와 대게가 나왔어요. 저희 이렇게 시키고도, 이날 대게 싯가가 기억이 나지 않지만 15만원 안짝으로 계산했는데.. 저희 가족이 워낙 적게 먹다 보니까 3마리만 주문한 거였거든요. 

 

근데 양은 딱 좋았던 것 같아요. 이날 저희가 식사하는 중에 뒤에 다른 여성분이 속초 대게 맛집에 혼자 오셔서 대게 한마리를 주문하여 드시던데, 혼밥레벨 만랩 인정했어요.. 주말이 아닌 평일의 유진게찜은 분위기가 잔잔해서 혼자 식사하기도 좋은 것 같더라고요.

 

 

반찬들 집어 먹을때는 열심히 떠들다가 대게가 나오니 다들 초집중해서 먹느라고 말 수가 줄어들었어요. 가격이 저렴한데도 불구하고 손질도 잘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먹기 아주 편했고요. 살과 껍데기 분리가 잘 되었어요.

 

 

할머니가 대게를 손에 쥐어주셔서 대게 다리를 먼저 맛보았습니다! 솔직히 저는 홍게와 대게의 맛 차이는 크게 못 느끼겠어요.. 근데 확실히 살이 더 오동통한 쪽이 대게인 것 같고요. 홍게는 대게보다는 작지만, 마찬가지로 껍데기 가까이 살이 오동통하게 차올라 있어서 먹기 좋았어요!

 

 

바다 뷰 바라보며 먹는 대게라 그런지 더 맛있어요..

 

 

집게발도 먹어주고.. 게가 쪄서 나오길 기다리느라 밑반찬들 아작났죠..

 

 

홍게도 살이 오동통하게 차올라 있는거 보이시나요, 너무 맛있었어요.

 

 

그래도 역시 속초 대게 맛집의 몸통 부분이 가장 맛있더라고요. 살도 가장 많고, 살짝 내장과 함께 먹게 되니까 더 고소하고 담백했어요. 다리 부분과 몸통 부분의 맛이 다르게 느껴지더라고요! 어떤 게 더 맛있냐는 취향 차이일 듯 싶어요. 그렇게 먹다가 저희는 직원분께 게딱지 비빔밥과 라면을 요청드렸습니다.

 

게딱지 비빔밥

 

속초 유진게찜의 게딱지 비빔밥은 다른 곳에 비하면 간이 약한 편이라고 느꼈어요. 고소한 맛이 강하고, 조금은 슴슴해요. 별 다른 간을 세게 하지 않는다고 느꼈는데 그래서 밑반찬으로 나오는 초절임 고추나 오징어 젓갈과 함께 곁들여 먹기 안성맞춤이었어요. 그런데 밑반찬도 열심히 집어먹고, 게도 열심히 집어 먹다 보니까 조금 배가 차오르더라고요.. 비빔밥까지 먹으니까 포만감이 들기 시작했어요.

 

게 라면

 

그래도 마무리 게라면은 포기할 수 없죠.. 솔직히 게가 들어간 것 치고는 국물이 시원한 편은 아니어요. 그냥 칼칼한 맛이 강한 느낌? 개운하고 시원한 느낌은 조금 적지만, 그래도 대게 가격을 생각하면 합리적이고, 주는 게 어디냐는 느낌.. 개인적으론 조금 더 시원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아요.

 

 

콩나물도 들어 있고.. 호로록 먹다 보니 금방 바닥을 비웠습니다. 제 생각에는 살이 없는 껍데기로 우려내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덜 시원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배가 부르도록 먹고 저희는 다시 바닷가로 향했어요.. 참고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예쁜 곳입니다. 제가 알기로 확장 이전인가 한 번 거쳤다고 하던데, 그래서 매장이 깔끔한 것 같아요. 관리도 잘 되어 있는 것 같고요.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2012년 9월부터 붉은대게 어선들의 입찰제가 실행되어 대게 가격이 많이 상승했지만 가격을 올리지 않기 위해 정찰제를 고집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다고 해요. 확실히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사장님의 손님을 위한 배려가 감사해서 속초에서 게가 먹고 싶으면 자꾸 찾게 되는 집인 것 같네요.

 

 

제 생각에는 주말 보다는 비교적 한가한 평일에 방문하면 저희처럼 한가하게, 바다 뷰를 조용히 조망하며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유진게찜의 영업시간의 경우 휴무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가격이 저렴하니 스끼 구성이 조금은 아쉬울 수 있지만 대게에 집중하여 식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속초 대게 맛집들 중에서는 괜찮은 곳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너무 맛있었고, 바다 뷰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반응형

댓글